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지난 학기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대면수업을 많이 하지 못하고 온라인교육을 병행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하는 현재 시점에도 코로나 사태는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코로나 따윈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일상적인 환경으로 받아들이고 평상시의 생활로 살아가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지난 세월을 돌이켜 보더라도 크고 작은 전염병은 우리들과 함께 있었고, 우리들의 일상생활을 제한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새 학기부턴 우리 모두 학업에 더 열중해야겠습니다. 당분간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더라도 실험·실습 교육만은 대면수업을 실시함을 기본원칙으로 삼고자합니다. 여느 때 보다도 배우는 이는 더 ‘꿀잼 배움’으로, 가르치는 이는 더 ‘찐 가르침’으로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도 알찬 교육이 이루어지게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교·강사님을 대상으로 ‘LMS A to Z’ 라는 제목의 온라인 교수법 특강을 진행합니다.


학교는 물론 방역과 소독에 만전을 기할 겁니다. 학생 여러분과 교직원 모두 마스크 사용을 의무화하시기 바랍니다. 노파심에서 한 말씀 더 드립니다. 지난 학기에 미흡했던 부분이 있다면, 이 또한 새 학기에 보충해 배우고 가르쳐야 합니다. 경인여대 학생들 모두 이 사회가 요구하는 실력 있는 인재가 되어서 학교 문을 나설 수 있도록 말입니다.


여러분의 협조와 분투노력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인여자대학교 총장

류 화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