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취지 및 배경

인천 유일의 여자대학인 경인여자대학교는 수업, 생활지도, 취업지도, 학생지도, 학생복지, 시설 및 환경 등에서 학생만족의 차원을 넘어 학생감동대학으로서의 면모를 일신하고자 지난 2006년 4월 학생감동 교육헌장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나아가 다양한 교육적 필요를 만족시켜 지역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학이 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경인여자대학교는 초일류 여성 직업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학생감동교육헌장

경인여자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토대위에 ‘정의, 사랑, 진리, 창조’를 학훈으로 삼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인천의 유일한 여성전문대학으로 성장해왔고, 민주적 교육풍토 조성에도 힘써왔다. 경인여자대학교는 지금까지의 이러한 노력을 더욱 새롭게 하여 어떠한 미래 상황에서도 자아실현을 주도할 수 있는 품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여성 전문직업인을 길러내고자 한다. 이것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력수요에 부응하고, 전문대학의 경쟁력을 견인하는 선도대학으로 나가는 길이다. 이에 경인여자대학교는 수업, 생활지도, 취업지도, 학생복지, 시설 및 환경 등에서 학생민족의 차원을 넘어 학생감동대학으로서의 면모를 일신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학부모·지역사회 및 동문 등 모든 교육 관련 당사자들의 다양한 교육적 필요를 만족시켜 지역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학이 되고자 한다. 궁극적으로 경인여자대학교는 초일류 여성 직업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경인여자대학교는 이러한 소명의식과 자기쇄신의 의지를 학생감동교육헌장에 담아 대내외에 선포한다.

1

타인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전문직업여성 양성

우리대학은 어떠한 학생이든 감동을 받을수 있을 만큼, 학생 개개인을 교육적으로 보살필 것이며, 졸업 후 그들이 속한 가정,직장, 사회에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서 대학은 긍적적 작업관과 봉사정신, 그리고 경쟁력 있는 직무능력을 겸비한 여성 전문직업인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

학생 개인존중 수업 및 지도

우리대학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관심에 부합하여 자기발전 역량을 최대로 펼칠 수 있도록 모든 교수님들이 열정을 가지고 질 높은 수업과 생활지도를 제공하도록 한다. 학생들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기초학력, 외국어 능력 증진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다.
3

산업수요중심 취업교육

우리대학은 산업체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 나아가 국내외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적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학생들의 전공지식과 실무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취업교육 기회를 최대한 제공한다.
4

학생 친화적 교육서비스 환경 조성

우리 대학은 학생 학습 효과를 최대한 도울 수 있는 최신 교육기자재를 확보하며, 도서관, 대학홈페이지 관리 등 학생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간다.
5

학생복지의 지속적 향상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즐겁고 의미 있는 것이 되도록 장학금제도, 학교버스,스포츠시설 이용 등 학생복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학생복지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를 정례적으로 수렴하여 교육 및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해 나간다.
주혜주 이화인 이병수 김태경 고훈준 박명순 한승진 진동수 김신옥 최성근 박성진 이기석 범봉수 하정희 김은주 이성은 우찬명 정승삼 김형진 이순미 이만령 허현미 박용희 정학성 맹보학 채수경 박정호 정길수 이해숙 조경리 권영미 이진 김영민 최동철 박정화 문세훈 김보규 원호영 김미영 최휴종 김정화 장경수 김유정 고성현 김상일 김은미 남윤아 김옥연 김미량 이수진 전군식 강혜정 박정운 김진우 유영선 박용석 박채선 장지연 유미란 강의식 손정숙 김진숙 김병국 최병로 채만진 박종연 박형수 박성희 문청미 서정희 박민수 강애경 박희진 백철호 정만순 이정진 류대호 강민정 여상화 정창훈 박종현 서진형 윤호 이현주 최재영 김동욱 김재훈 김기현 최승숙 박혜숙 민혜영 김기운 권미윤 최은희 임유성 이성내 이민영 신지은 김봉기 임재욱 유래수 송석홍 김진수 김규남 라공우 이상권 최우순 박정균 이종만 김은주 박은경 박현정 이효순 정선영 안옥희 박명하 최대용 윤세민 김미경 하얀 김완섭 이선표 오주영 안인수 곽병선 정자홍 김채복 김정섭 안수일 김현규 유동수 김얼 남궁근 김명래
2006년 4월 25일
경인여자대학교 구성원 일동